융합교육 소개
트랙 안내
- XR 디지털디자인 트랙
2023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학년 | 학기 | 전공필수 | 학-강-실 | 개설학과 | 전공선택 | 학-강-실 | 개설학과 |
1 | 1 | 어드벤처디자인 | 3-1-2 | 한남디자인팩토리 | 모션그래픽 | 3-2-2 | 미디어영상학과 |
2 | |||||||
2 | 1 | 디지털리터러시 | 3-3-0 | 미디어영상학과 | |||
2 | 3D애니메이션Ⅰ | 3-2-2 | 미디어영상학과 | ||||
3 | 1 | 3D애니메이션Ⅱ | 3-2-2 | 미디어영상학과 | |||
2 | 게임그래픽Ⅰ 게임그래픽Ⅱ UX디자인 |
3-2-2 3-2-2 3-2-2 |
미디어영상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미디어영상학과 |
||||
4 | 1 | XR프로젝트 | 3-2-2 | 미디어영상학과 | |||
2 | |||||||
학점계 | 학점(3) - 강의(1) - 실험(2) | 학점(24) - 강의(17) - 실험(14) |
-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
트랙명 | 교육목적 | 교육목표 | 관련 진로분야 |
---|---|---|---|
XR 디지털디자인 트랙 | 현실과 가상 이미지가 혼재되어 구현되는 XR 환경의 휴먼팩터 기반 HCI와 사용자 경험 기반의 디지털 디자인 기술을 학습 |
-XR디자인의 핵심원리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디자인 응용역량을 도모 -3D모델링 및 렌더링 기술의 이해 -3D게임, 애니메이션 기술의 이해 -UI/UX디자인 기술의 이해 |
-XR 2D/3D그래픽 디자이너 -XR 인터랙션 디자이너 -XR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-XR UX 디자이너 |
2023학년도-트랙-교육과정-편성표-XR디지털디자인
1 파일 39.86 K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