융합교육 소개
트랙 안내
- 디지털문화산업경영 트랙
2023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학년 | 학기 | 전공필수 | 학-강-실 | 개설학과 | 전공선택 | 학-강-실 | 개설학과 |
1 | 1 | 컴퓨터수학및실습 | 3-2-2 | 수학과 | |||
2 | 프로그래밍기초(전공기초) 산업경영공학개론 |
3-2-2 3-3-0 |
산업경영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|
||||
2 | 1 | 프랑스문화콘텐츠이해 | 3-3-0 | 프랑스어문학전공 | |||
2 | 영상처리 | 3-3-0 | 빅데이터응용학과 | ||||
3 | 1 | 이미지분석 기호로읽는유럽문화 |
3-3-0 3-3-0 |
빅데이터응용학과 프랑스어문학전공 |
|||
2 | 한불문화산업캡스톤디자인 CAD및적층제조 |
3-3-0 3-2-2 |
프랑스어문학전공 산업경영공학과 |
||||
4 | 1 | 사업성분석및비즈니스설계 | 3-3-0 | 산업경영공학과 | |||
2 | |||||||
학점계 | 학점(6) - 강의(5) - 실험(2) | 학점(24) - 강의(22) - 실험(4) |
-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
트랙명 | 교육목적 | 교육목표 | 관련 진로분야 |
---|---|---|---|
디지털문화산업경영 트랙 | 언어 역량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기술, 유럽 문화에 대한 이해를 겸비하여 문화·경영 분야를 책임지고 주도해 나아갈 수 있는 전문가 양성 |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문화산업 교류를 위한 가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프랑스 문화와 사회 전반에 관한 지식을 함양하여 상호문화이해도를 높이고, 시대의 변화에 맞춘 디지털 문화상품의 제작 및 경영 분야에 활용가치를 높이는 교육을 목표 |
-문화관광산업, 여행상품개발자, 공영기획자, 문화예술기획자, 디지털마케터 |
2023학년도-트랙-교육과정-편성표-디지털문화산업경영
1 파일 96.76 KB